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중국경영학과   HOMESITEMAP회원가입
 
  동문찾기
 

 
ID저장
회원가입아이디ㆍ패스워드 찾기
 
 
 
 
HOME > 학과소개 > 주임교수인사말
 
강재식 주임교수
중국 베이징대학교 박사

21세기 세계경제의 화두는 단연 '중국 경제의 부각' 입니다.

'중국쇼크'나 '차아나 드림'이니 하는 신조어가 유행할 만큼 세계는 지금 중국열풍에 휩싸여
있으며, 지정학적으로 근접한 우리 한국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새 시대가 성공의 새로운 기회를 부여합니다.

21세기 패러다임의 대변혁기, 경제 질서의 재 편성기에 활짝 열린 중국의 문은 귀하에게 성공의 기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국가적으로는 중국과의 경제협력이 한국 경제 발전전략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며, 개인적으로는 귀하의 비즈니스를 새로운 차원의 가능성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기회가 많으면 위험도 따르는 법입니다. 든든한 파트너를 선택하십시오.

이러한 상황에서 2002년 중국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인들을 위한 중국비즈니스매니지먼트(CBM)과정을 개설하였고, 이듬해인 2003년 3월부터 국내 대학 사상 최초로의 경영대학원내에 "중국비즈니스학과(CMBA)"를 설치하여 운영해 오다가, 2008년 9월부터 학과명칭을 “중국경영학과(ChinaMBA)로 개칭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학과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희대학교 및 경영대학원은 한 중 수교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중국 각 분야와의 협력관계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관임을 자타가 공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칭화대학을 비롯하여, 북경대학, 텐진대학, 중앙 민족대학 등 중국 최고 명문대학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교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고의 경제경영전문가, 사회문화전문가, 법률전문가를 모시고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이 아니라 각종 유관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중국의 유명 대학들과의 학술교류, 중국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공동으로 현지 연수 및 비즈니스 투어, 중국 유력 기업들과의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본 학과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정규 프로그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귀하의 중국 사업은 물론 실용적 측면에서의 중국연구에 대한 큰 나침반이 되어드릴 것이며 장기적으로 귀하의 중국에 대한 큰 구상이 현지에서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귀하를 이 시대 최고의 중국 비즈니스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보다 합리적이고 종합적인 분석과 정감적이고 신뢰적인 '꽌시망' 형성의 특별한 노하우로 귀하에게 새로운 중국 지도를 펼쳐드립니다.

중국경영학과 주임교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종합정보 시스템 경영대학원 원우회 경영대학원 총동문회 중앙도서관 입시안내석사과정전문연구과정입학 Q&A 위로가기